은혜의 글

  • 홈 >
  • 은혜의 글 >
  • 은혜의 글
은혜의 글
그리스도로 옷 입은 자가 되십시오! 운영자 2025-09-0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9

http://www.kwnc.kr/bbs/bbsView/6/6557948

예전에 부잣집이나 권세 있는 집에는, 자녀의 교육을 맡은 가정의 종(家僕)이 있었습니다. 믿을 만하고 나이가 많은 사람으로, 어린 자녀의 도덕적 교육을 책임졌습니다. 이 종을 몽학선생(깨우쳐주는 선생)이라고 합니다. 몽학선생은 자녀들이 성장하면 그 직임을 계속할 수 없게 됩니다.


바울은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는 우리가 율법 아래 있었다며 율법을 몽학선생으로 비유했습니다. 영적 유아기에 필요한 율법을 통해 하나님은 첫째, 율법으로 인간의 죄를 깨닫게 하시고, 둘째, 그리스도께로 인도함을 받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셋째로, 그리스도가 오신 후에 그리스도를 믿게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존 번연(John Bunyan)의 『천로역정』에서 주인공 ‘크리스천’은 갑자기 등 뒤에 무거운 짐이 얹혀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율법의 짐으로 죄인임을 알게 되고 이 짐을 벗으려고 노력했으나 벗어지지 않습니다. 그는 빛을 따라 허덕이며 걸어가서 언덕에 서있던 십자가 앞에 갔을 때 순간적으로 짐이 벗어지는 체험을 합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의 짐이 벗겨지고 해방되고 자유케 되는 진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세례를 받고 구원 얻은 사람은 첫째,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26절). 죄사함은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둘째, 그리스도로 옷을 입습니다(27절). 옷을 입듯이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그리스도와 연합한 삶을 살게 됩니다. 셋째, 그는 그리스도 안에서 한 지체 곧 형제요 자매인 한 가족이 됩니다(28절).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가 예수님의 한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넷째, 약속대로 주님의 유업을 받습니다(29절).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영원한 기업을 받은 자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연합한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자입니다. 신앙인으로 새 신분, 새 성품, 새 인격이 되고 새로운 운명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은 의와 진리와 거룩함을 따라 세상에서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의로운 삶을 사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정욕과 썩어져가는 옛사람을 벗고 하나님의 전신갑주(완전무장)를 입는 것이며(엡 6: 11∼14), 구원의 옷을 입는 것입니다(사 61: 10).

이 모든 것이, 율법의 약속이 아니라 은혜의 약속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서 얻는 것입니다.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차별 없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의 은혜를 입어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제, 그리스도로 옷 입고 그리스도와 함께 구원의 은혜를 받은 자로 성별된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믿음의 위대한 힘 운영자 2025.09.11 0 30
다음글 값 없이 주신 은혜 운영자 2025.07.24 0 64